다음은 .
우리 지자체의 민원실이 좀 변화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
지난 8월 국민신문고에 보낸 메일 내용입니다.
민원 내용
저는 년중 각 지방으로 출장기간도 길게 자주 다니는 사람으로 하는 업무가 각 지자체와 관련있는 경우가 허다하여 회사로부터 오는 각종 자료(메일)를 확인하기위해 지자체의 민원실을 가끔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과거에 비해 많이 발전되어 그 편의성을 제공해준데 대하여 항상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.
그러나 간혹 가다 아쉬움이 있어 한편으로는 욕심이려니 하면서도 이왕에 좀 더 신경을 써 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아래 내용을 보냅니다.
문서를 만들 때 한글 이외에도 Microsoft office world, 또는 Excel, 심지어 훈민정음으로 작성된 문서를 메일로 보내오는데 이 문서를 열어볼 수 있는 프로그렘이 설치되지 않아서 열어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예로 : 2010년 6월에 "동두천시청"에는 M/S가 설치되지 않아서 불편을, 2010년 8월에 구미의 "선산출장소"에서는 한글 2002가 설치되어있어 2007로 작성된 문서를 읽지 못하였다.
좋은 장비에 가능하면 모든 문서 계통은 다 처리될 수 있게 조치 해주시면 어떨까?
그리고 해당 실무자들이 조금만 더 주민에게 다가간다면 수시로 장비도 점검하여 항상 원활한 가동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지 않을까? 하는 바램입니다. 감사합니다.
☞ 1차 답변(신청)은 아래와 같이 왔더군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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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AA-1008-035589 | ![](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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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재곤 님께서 2010년 08월 14일 신청하신 민원의 신청 번호는 (1AA-1008-035589) 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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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을 신청할 때 통보방법으로 처리결과를 안내해드립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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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처리 상황은 나의 민원보기를 이용하여 주십시오. |
☞2차 답변(접수중)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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☞ 3차 답변(처리결과)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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